2014. 10. 27. 15:57 게임

별이되어라 초반팁

반응형

별이되어라 초반팁 


초보자들을 위한 극초반팁입니다. 고렙분들이 보시면 전혀 도움이 안될지도 모릅니다.








1. 이 게임은 RPG가 아니라 카드 뽑기 게임이 먼저이다. 

단순하게 렙만 높다고 장땡인 게임이 아닙니다. 카드 뽑기 게임이기 때문에 카드 뽑는 운이 따라줘야합니다. 제 경우 정말 멋모르고 하던 극초반에 S 등급을 갖고 시작했기 때문에 거의 비슷하게 시작한 와이프보다 훨씬 게임 진행이 쉬웠습니다. 


다들 사제로 시작해야한다는 정설 따위는 무시하고 법사로 시작한 와이프는 초반에 사제가 없어 고생하다가 SS급 강철 주술사 하지크를 뽑고나서 좀 순조로워졌습니다. 하지크는 체력회복 토템을 소환하는 주술사로  전체힐이 가능해지면서 게임 운영이 쉬워졌었죠. 


어쨌든 결국 이 게임은 카드 뽑기가 우선이고 카드뽑기를 위한 RPG이기 때문에 오해가 없으셔야합니다.


2. 루비 어디에 쓸지 모르겠다면? 카드를 뽑아라.


물론 인벤토리도 늘리고 악세사리칸 물약칸 창고 칸도 늘려야겠지만... 결국 어디다 쓸지 모른다면 프리미엄카드 뽑기를 하는게 정석입니다. 왜냐면 이 게임은 카드 뽑기 게임이니까요... 


이 게임은 다른건 못하더라도 일단 카드를 뽑아서 좋은 동료를 많이 얻어야 유리한 게임입니다. 좋은 동료만 있으면 나머지는 저절로 따라옵니다. 흔히 초반에 딴데 루비 쓰지 말고 신발 사는데 쓰라고 하시는분 계시는데... 저는 비추입니다. 신발은 카톡 친구초대를 하던 카톡 친구에게 신발 주고 받기를 하는 등으로 얻어야지 루비를 신발 사는데 쓰는게 가장 낭비입니다. 정말 카톡 초대할 친구도 없고 신발 주고받을 친구도 없다면... 그냥 좀 쉬세요... 이게 무슨 직업도 아니고... 좀 쉬엄쉬엄하세요 


특히나 요즘 신발, 티켓 엄청 뿌려대던데... 진짜 하드코어 유져가 아니라면 신발, 티켓 다 쓰지도 못하겠던데... 게임 시간을 줄이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다만 카드를 뽑으실때는 루비를 최대한 모아두시고 뽑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뽑으실때는 에누리를 많이 해주거든요...


악세+인벤+창고 늘리는데 5백정도 들긴하지만 나중에 신화 넘어갈때 300정도 주고 매일 주는 루비 + 친밀작하면 받는 루비 등을 감안하면 그냥 초반에 프뽑에 올인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 아무 친구나 받아주지 말고 접속률 좋고 게임 진행에 용이한 직업군을 위주로 받아라


친구가 많으면 우정포인트 주고받기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수있습니다. 프뽑은 아니더라도 동료 강화재료용으로 적당한 카드들을 뽑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극초반에야 별차이없지만 나중에는 결국 자신이 진행하기 용이한 친구들로 모아두는게 편합니다. 


직업이 사제라면 전사나 도적이 편하고 사제가 아닌데 자신의 동료 힐러가 약하다면 힐러친구를 많이 구해두는게 좋습니다. 자기 파티의 약점을 보완해줄수있는 친구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특히 막보를 깰때는 만렙친구들이 절실할때가 있는데... 만렙도 자기와 궁합이 잘 맞는 만렙들이 있더라구요 이건 자신의 파티 구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경험에 의해 판단하는것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4. 끝없는 미궁 랭킹을 주목하라


끝없는 미궁에 상위 랭커들이 어떤 동료를 쓰고 어떤 스킬을 올렸는지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그게 정답은 아니지만 근사치에 가깝기 때문이죠. 어디 찾을데도 마땅치 않고 하다면 꼭 끝없는 미궁 랭킹을 보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사실 이정도만 알고있어도 반은 배운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건 별이되어라 카페 가입해서 정말 궁금한거 찾아보고 질문하고 답변 기다리는것을 게을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129
Today0
Total1,389,577

달력

 « |  » 2022.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