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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 레볼루션 업데이트 안내(1/25)

안녕하세요. 모바일 혁명의 시작, 레볼루션 입니다.
 
1월 25일 (수) 업데이트로 혈맹 아지트 추가 및 일부 오류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밸런스 조정신규 컨텐츠 및 편의성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용사 여러분께서 레볼루션에서 좀 더 쾌적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월 25일 (수) 업데이트 안내
[이벤트]
1. 신년 이벤트 ‘복주머니 상점’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이벤트 소식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를 통해 보다 상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2. 신년 맞이 주간 출석 보상이 추가됩니다.
3. 복귀 유저 월간 출석 보상이 수정됩니다.
※ 수정된 '복귀 유저 월간 출석 보상'은 1월 25일 (수) 업데이트 이후 복귀 유저 대상부터 적용되며,
    이미 기존의 복귀 유저 출석 보상을 수령 중인 경우에는 기본 출석 보상이 유지됩니다.

[상점]
1. ‘매일 받는 다이아 꾸러미(28일)’ 상품의 기존 구성은 판매가 종료되며, 새로운 구성으로 리뉴얼됩니다.
2. ‘매일 받는 아데나 꾸러미’ 상품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3. ‘스페셜 승급석 선택상자 패키지’ 상품이 추가됩니다.
4.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패키지' 상품이 추가됩니다.



[UI]

1. 필드 보스의 현황을 알 수 있는 ‘보스 현황판’ 기능이 추가됩니다.
- 우측 상단 미니맵의 보스 아이콘을 클릭 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드 보스의 출현시간, 주요 드랍 아이템 등 보스 몬스터에 대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필드 보스 몬스터를 좀 더 쉽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 ‘계정 편지함’ 기능이 추가됩니다.
- 용사님들께서 최초 접속 캐릭터로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의 불편함으로 인해 원하는 캐릭터로 보상을
수령하지 못하는 현상을 해소하고자, 원하는 캐릭터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기능 ‘계정 편지함’이 추가됩니다.
- 계정 편지함으로 계정당 1회 지급되는 보상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계정 내 1개의 캐릭터가 보상을 수령하면 다른 캐릭터로는
보상을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3. 캐릭터 사망 시 표시되는 사망 및 부활 가이드가 캐릭터의 도움이 될 수 있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보다 명확한 내용으로 개선됩니다.
4. 캐릭터 사망 후 부활하지 않고 대기할 경우,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가까운 스팟에서 자동 부활하도록 개선됩니다.
5. 캐릭터의 전직 퀘스트의 미션을 기존보다 더욱 명확히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6. 용사님들께서 보다 쉽게 전직 퀘스트의 미션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미션 완료 시 1가지 미션을 확인할 수 있었던
퀘스트의 미션 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됩니다.
7. 몬스터 도감 기능에서 인지하기 어려웠던 저장된 몬스터 코어의 개수를 보다 확실히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8. 캐릭터 스킬의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는 다음 스킬 레벨의 필요레벨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9. 옵션에서 치유 스킬 자동사용 설정이 추가되어 스킬을 사용하는 기준 HP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10. 캐릭터 상세보기 시 공식적으로 계산되는 능력치이나, 확인할 수 없었던 11종의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됩니다.
11. 서버선택 시, 독립된 서버로써 인지하기 어려운 각 서버의 이름이 독립된 서버로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12. 캐릭터의 전투 모드 설정창의 기능이 개선됩니다.
- 평화 모드 : PVP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캐릭터가 대응을 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반격 모드 : 캐릭터가 공격을 받았을 경우에만 반격할 수 있는 새로운 전투 모드가 추가됩니다.
  (기본 PVP 모드는 반격 모드이오니, PVP 전 캐릭터의 전투 모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3. 네이버 카페 위젯 기능이 추가됩니다.

- 카페 위젯 아이콘 클릭 시 게임 내 화면에서 카페 글쓰기 등 편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위젯 아이콘을 길게 터치 시 상단 중앙에 등장하는 휴지통 아이콘을 통해 아이콘 삭제가 가능합니다.

[요새전]
1. 캐릭터 부활 시, 부활한 캐릭터에게 무적 버프가 2초간 적용됩니다.

[혈맹]
1. 혈맹 아지트 컨텐츠가 1차 오픈됩니다.
- 오픈 조건:
① 혈맹 레벨 : 5 레벨 이상
② 필요 혈맹 아데나: 5,000,000 아데나
- 아지트 공간 On, Off 설정이 추가됩니다.
- 아지트 레벨에 따른 버프가 적용됩니다. (현재 1레벨 버프가 적용되며, 추후 아지트 레벨업 오픈 예정입니다.)
① 아데나 획득량 1%증가 
② 아이템 획득 확률 1% 증가
③ HP/MP 포션 효율 1% 증가
④ 몬스터 코어 획득 확률 1% 증가
 
2. 군주 자동 위임 시, 다음 군주 직책을 받을 수 있는 혈맹원이 혈맹에 머물러야 하는 기간이 감소합니다.
- 군주 캐릭터가 오랜 기간동안 접속을 하지 않은 혈맹에서 활동을 이어가시는 용사님들께서 좀더 원활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군주 위임 기간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개선으로 용사님들의 소중한 인연이 계속 이어지길 바랍니다.
- 기존 : 30일
- 변경 : 6일 23시간

3. 혈맹원의 ‘모두 인사’ 기능 사용 시, 주간 공헌도가 높은 캐릭터에게 먼저 인사를 하도록 개선됩니다.
- 주간 공헌도가 같은 경우, 가장 최근에 가입한 유저에게 먼저 인사합니다.
4. 혈맹의 부군주에게 혈맹 홍보, 공지변경, 소개변경, 문장변경 등 권한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5. 혈맹 업적의 미션이 개선됩니다.
- ‘엘프의 유적지 소탕’ 미션이 ‘엘프의 유적지 1층 소탕’ 미션으로 개선됩니다.
- 정예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는 미션이 추가됩니다.
- 혈맹 레벨에 따라 혈맹 업적의 내용이 달라지도록 개선됩니다.
6. 혈맹 던전 진행 도중 초기화 시점이 경과하면 표시되는 문구의 내용이 수정됩니다.
- 기존 : 매주 일요일 오전 4시에 혈맹 던전이 초기화 되어 던전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 변경 : 매주 월요일 오전 4시에 혈맹 던전이 초기화 되어 던전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7. 혈맹 메뉴의 일부 UI가 개선됩니다.
- 혈맹 메뉴의 메인 화면에서 명성치가 표시됩니다.
- 혈맹원 메뉴에서 가입 가능한 인원수가 표시됩니다.
- 혈맹원 메뉴에서 혈맹원의 전투력이 표시됩니다.
8. 혈맹 레벨에 따른 주간 포상 개수의 제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던전]
1. 오만의 탑이 70층까지 확장됩니다.
- 오만의 탑 65층, 70층 업적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2. 요일 던전 중 특정 몬스터가 소환하는 몬스터가 추격하는 거리가 확장됩니다.
- 해당 몬스터 : 블러디 킹, 어둠의 사신
3. 아데나 던전에서 퀘스트 스크롤을 사용하면 보스 몬스터 ‘크뤼소스’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장비던전 파티 매칭 도중 ‘수락/거절’ 안내 메시지에서 쉬움 난이도 이외의 난이도는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5. 파티 상태 중 만드라고라를 처치했을 경우 만드라고라를 소유한 본인만 정수를 획득하도록 수정됩니다.
6. 오만의 탑 몬스터 레벨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캐릭터]
1. 카오틱 수치 1을 줄이기 위한 500마리의 몬스터 처치 조건이 300마리의 몬스터 처치 조건으로 완화됩니다.
2. 캐릭터와의 레벨 차이가 30레벨 이상인 몬스터 처치 시 카오틱 수치가 줄어들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스킬] 
1. 탱커형 클래스의 스킬 ‘얼티밋 헤이트’ 스킬에 아래와 같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몬스터 대상 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
- 몬스터 대상 피격 대미지 감소 효과
- 용사님들께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추후에도 탱커형 클래스에 대한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레볼루션의 탱커형 클래스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2. 아쳐 클래스와 메이지 클래스의 스킬 접근 거리 및 효과 거리가 일부 조정됩니다.
3. 레어 스킬 ‘힐링 스트라이크’에 물리 공격력이 추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4. 일부 클래스 스킬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호크 아이 스킬의 버프 설명이 정수 형태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크 아이 직업군의 호크 아이 스킬의 효과가 변경 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크리티컬 수치 상승
자신의 방어력 50% 감소

크리티컬 수치 상승
공격 대미지 10% 상승
(120 레벨 기준 6.47
상승)


- 호크 아이 스킬의 지속 시간이 변경 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15초

20초


- 호크 아이 스킬의 MP 소모량이 5% 상승 하였습니다.

기존

변경

632~28730

663~32,500

(120레벨 기준 3,420)


- 미사일 볼트: 스킬 설명의 '기절' 효과가 제거 되었습니다.
- 아데나 서치: 스킬 설명 및 버프 설명에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누락되어 해당 내용이 추가 되었습니다.
- 어태킹 라이트 힐: 효과 설명에 회복 효과의 발동 확률이 추가 되었습니다.
- 래피드 파이어 스킬의 사거리 감소 효과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리티컬 사인 스킬의 버프 설명이 명중에서 명중률로 설명이 수정됩니다.
5. 일부 클래스 스킬 기능 오류가 수정됩니다.
- 래피드 파이어를 사용했을 시 미사일 볼트 스킬이 맞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바인 링크 스킬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백스텝 스킬이 간헐적으로 정상적으로 타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백스텝 스킬이 정상적으로 몬스터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의 뒤쪽으로 텔레포트 합니다.)

[아이템] 
1. 장비 아이템의 랜덤옵션 중 ‘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의 효과가 상향됩니다.
2. 장비 아이템의 ‘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이 기존 정수 단위에서 시간단위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기존

변경

스킬 쿨타임 감소 100 / 
스킬 쿨타임 감소 200

스킬 쿨타임 감소 0.1초 / 
스킬 쿨타임 감소 0.2초


3. 장비 아이템의 ‘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의 효과가 반대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대장간의 ‘장비강화’와 ‘장비 승급’, 스킬의 ‘스킬북 제작’ 시 사용되는 재료 중 귀속과 비귀속 설정의 2종류를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5. 무기 특성 효과가 상향됩니다.

구분

기존

변경

일반 몬스터에게 대미지 증가

1레벨당 2%

1레벨당 5%

엘리트  몬스터에게 대미지 증가

1레벨당 2%

1레벨당 5%

보스  몬스터에게 대미지 증가

1레벨당 2%

1레벨당 5%


6. 에피소드 클리어 업적과 퀘스트 싱크가 맞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윈다우드 장원, 크루마 늪지, 투쟁의 봉우리, 절규의 땅 지역

[퀘스트]
1. 메인 7-5 ‘남편의 부탁’ 퀘스트의 ‘리자드맨 경비병’의 등장 위치가 수정됩니다.
2. 서브 퀘스트 잃어버린 와인에서 본문 내용과 NPC 대화가 맞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진행 중이던 퀘스트 월드에 재 진입해서 NPC가 중복으로 출현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퀘스트 진행용 NPC가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5. 퀘스트 진행을 위한 일부 네임드 몬스터의 주변에 다른 몬스터가 많아 처치가 어려웠던 네임드 몬스터의 난이도가 개선됩니다.
6. 네임드 몬스터 3종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발사자르, 타탄, 스러쉬
7. 크루마 늪지 에피소드 8-7 중 [메인] 마지막 열쇠 퀘스트 관련 몬스터 ‘마기코스’의 레벨이 퀘스트 수행 레벨보다
낮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8. 글루디오 평원 에피소드 4-8 예견된 최후의 퀘스트 관련 NPC ‘아이멜’의 대사 중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9. 퀘스트 ‘꼼꼼한 수색’의 내용 중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10. 퀘스트 전용 지역에서 퀘스트 취소를 진행할 경우, 캐릭터가 가까운 스팟으로 이동됩니다.

[기타 수정 목록]
1. 일부 이펙트 효과가 개선됩니다.
- 1~6단계 무기 강화 시 나타나는 이펙트 효과가 수정됩니다.
- 정령탄 사용 시 나타나는 이펙트 효과가 수정됩니다.
- 일부 클래스의 버프 스킬 사용 시 나타나는 이펙트 효과가 수정됩니다.
- 아데나 던전에서 나타나는 일부 이펙트 효과가 수정됩니다.
- 요일 던전의 보스 몬스터 7종의 이펙트 효과가 수정됩니다.
- 혈맹 던전의 보스 몬스터인 '여왕개미'의 이펙트 효과가 수정됩니다.
2. 보상 회수 목록 중 ‘요일 던전’ 보상 회수 시 2일 전의 보상을 회수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캐릭터의 공격으로 몬스터를 너무 빠르게 처치한 경우, 간헐적으로 공격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특정 상황을 연출하여 월드맵에 진입하면 월드맵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5. 크리티컬 집혼석, 몬스터 도감에서 적용되지 않는 효과에 대한 문구가 수정됩니다.
6. 파티 초대 시 간헐적으로 파티에 참여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7. 혈맹 던전의 초기화 시점인 월요일 04시 이전 24시간 동안 초기화 시간이 확인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8. 거래소의 거래내역 중 ‘구매완료’ 물품이 ‘판매완료’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9. 거래소 기준가가 일부 조정됩니다.
10. 요새전 결과 내역 중 보상정보에서 +50%가 확인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1. 요새전 ‘입장 대기 중’인 경우, 월드맵의 순간 이동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2. 친구목록이 가득찬 캐릭터 확인 시, 확인할 수 있는 문구의 내용이 변경됩니다.
13. 상점에서 장비 소환 시, 보이지 않는 버튼이 터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4. 처치 중인 몬스터를 다른 캐릭터가 공격할 경우, 몬스터의 HP가 회복되는 것 처럼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5. 몬스터 도감에서 거래가능한 몬스터 코어와 거래불가능한 몬스터 코어를 모두 소지한 채 몬스터 코어를 저장하면,
한 종류의 몬스터 코어 등록 수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6. 로그아웃을 시도하는 도중 데이터 환경을 변경하면 타이틀 화면에서 게임 진행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7. 캐릭터 가방에서 ‘일괄판매’ 기능 중 ‘자동필터’의 설명에서 ‘장비 등급 선택’이 ‘장비 종류 선택’으로 표시되는 문구가 수정됩니다.
18. 장비던전 쉬움 난이도를 클리어한 후, 지급된 보상 상자를 모두 사용하면 보상이 지급되나 빈 화면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9. ‘추적자의 투구’ A등급의 세트 효과 등급이 잘못 표기된 문구가 수정됩니다.
20. 군주 임명 후, 간헐적으로 등급 조절 메뉴에서 공석인 부군주 등급에 혈맹원이 임명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1. 랭킹이 항목 달성 순서가 아닌 ‘가나다’ 순서로 정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2. 랭킹 중 ‘전투력’ 항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3. 정령탄 자동사용 on 상태에서는 상점에서 새로 정령탄이 구매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24. 주간횟수 초기화가 이루어지는 패키지 상품이 초기화 시점이 아닌 구매시각을 기준으로 초기화가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5. 인스턴스 던전 내에서 퀘스트 스크롤이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26. 인스턴스 던전 내에서 주간 퀘스트 또는 전직 퀘스트 수락 시,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27. ‘장비 승급’, ‘스킬북 제작’, ‘장비강화’ 시 재료 선택이 완료되면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28. 요새전 진행 도중 서버 불안정 현상이 발생하면 요새전의 혈맹 아데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9. 사용되지 않는 주간 출석 보상 이미지가 삭제됩니다.
30. 네임드 몬스터 주변에 다른 몬스터가 있어 의도치 않게 난이도가 올라갔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말하는 섬 ~ 글루디오 영지 전체

[iOS 수정 목록]
1. 월드맵에서 캐릭터가 접속하고 있는 채널이 표시됩니다.
2. ‘일반 상점’에서 ‘다이아 상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 유의사항
- 이벤트 사항은 추후 별도의 공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 iOS 수정 목록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미 수정된 목록이 업데이트를 통해 iOS에서 수정되는 목록입니다.

용사님들께서 쾌적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 혁명의 시작, 레볼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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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기자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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