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정현 새누리당대표 최순실 박근혜 연설문 도운것 인정해 파문


그렇지않아도 최순실 게이트가 아니라 박근혜 게이트라고 여론이 몰리는 가운데 친박의 핵심인줄알았던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을 최순실이 써준것을 인정하는 발언을 했다.




보도 자료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 연설문 등이 최순실씨에게 사전 보고됐다는 언론보도에 대하여 애둘러 도와줬다고 표현하였다.


http://sports.khan.co.kr/culture/sk_index.html?art_id=201610251325003&sec_id=560901&pt=nv


정식으로 도움을 받고 싶다면 보좌관 임명했어야...


사실 이정현 대표의 말이 맞다. 도와줄수도 있다. 대통령이 아무리 높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누구에게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시로 많은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고 해야하는 자리이다. 


그러나 박근혜 대통령이 언제 많은 사람들과 의견을 나누었던가?


이 문제는 K스포츠나 미르재단과는 다른 문제이다. 아니 더 심각한 문제이다. 과정이야 어찌되었건 K스포츠나 미르재단은 과정상에 의혹은 있으나 정식으로 인가를 받은 재단이고 정식 단체가 공개적으로 활동을 하였다.


물론 기업의 영업적인 측면이나 기타에 대해서 일반적인 기업은 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이 있으나 그건 그 다음의 문제이고 어쨌든 대통령이 원하는 것들에 대해서 수행을 해냈다는것은 팩트이다. 


효과적인 수행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되었건 대통령이 원하는것을 하긴 했다.


그러나 비선에서 모든 국정을 간섭했다고 할 정도의 의혹이 나온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 만약 최순실이 정책보좌관이나 비서실장을 했다면 이야기가 다르다. 


헬스트레이너 윤전추 역시 말이 많았지만 그 이후에는 별 말이 없다. 어찌되었건 대통령이 임명한 자리이고 승인이 난 자리이기 때문이다. 


최순실 역시 마찬가지이다. 떳떳하다면 진작에 임명했어야한다. 떳떳하지 못했기 때문에 임명하지 못했고 결국 박근혜 탄핵, 박근혜 하야 여론이 일고 있는 것이다. 


- 박근혜 중임 개헌 꺼냈더니 돌아오는건 박근혜 탄핵 그리고 하야 여론

- 최순실 연설문 파일 JTBC 뉴스룸 공개, 연설문 작성 루머가 사실인가?

- 박근혜 시정연설 전문, 최순실 정윤회 정유라 의혹 관련 내용 없어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