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츄 디스패치 기사, 정산 받은 금액은 수익 대비 겨우 2.63%

 

아래는 대부분 디스패치 기사 입니다. 개인 의견은 검정색이 아닌 다른글씨로 작성했습니다.

2017년 12월, 츄(김지우)가 손편지를 썼다. 받는 사람은, '블록베리' B실장.

"안녕하세요! B실장님. 이달의 소녀 10번째 멤버 Chuu로 오늘 12월 28일 제가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 기회로 데뷔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아직은 실감이 잘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츄는 편지 끝에 추신(PS)을 달았다.

"2016년 그날 기억나세요? 제가 참 미숙하고 부족했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중략)... 이런 걸 보니 정말 사람 일은 한 치 앞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헤헤 앞으로는 더 발전해서 좋은 모습들 마구마구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츄의 말대로, 사람 일은 '정말' 한 치 앞을 모른다. 2022년 6월, 츄가 B실장에게 보낸 카톡.

 

※ 여기부터 블록베리크리에이트 측이 주장하는 폭언 갑질의 향연인가보네요 정신 바짝 붙들어 잡으세요

 

츄 : 이딴 걸로 ㅋㅋㅋㅋㅋㅋㅋ 1초 가지고 뭐라 하시는 거예요?

츄: 애정 갖지 말까요?

츄:저 이번 앨범 빠집니다

츄 : 진짜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츄: 퀸덤과 비슷한 출연 참여 이런 거 앞으로 꿈도 꾸지 마세요

츄: 사람이 잘못 반성할 생각을 안 하고.

츄: 스포 그 전에 다른 그룹 우리 그룹 팬싸나 방송에서 하는 거 다 모르세요?

츄 : 답장 안해요?

츄 : 실장님

츄 : 대답.

츄 : 대답.

츄 : 진짜 내가 죽을 때 지금까지 있던 일 다 쓰고 죽어야 정신 차릴래?

B실장 : 어떤 상황인지 제가 확인을 좀 해볼게요.

츄 : 실장님이 보낸 거 아니에요?

B실장 : 넵. 제가 보낸 거 아니에요.

 

츄 : 작작 조심하세요. 정말입니다. 마지막 경고에요

츄 : A대표한테 전하세요 그대로.

B실장 : 내부 직원들 한 번 더 주의시켜 놓을게요.

츄 : 너~~~~무 찌질하다 진짜 ㅋ

츄 : 누가 보낸 건지 알리세요 저한테.

츄 : 저 문자 ㅋㅋㅋㅋㅋ 웃기지도 않아 가지고 진짜

B실장 : 이거보니까 A대표님이 어머님께 말씀드린 걸로 보여요.

B실장 : 지우양 이런 일로 스트레스받지 않도록 내부 직원들 다시 한번 경고 할게요.

B실장 : 마음 불편하게 해서 미안해요. 대신 사과드려요.

츄: 제 카톡 그대로 전달하세요. 저 이번 앨범 빠져버리기 전에

B실장 : 넵. 전달할게요.

츄 : A랑 일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B실장 : 별말씀을요. 식사랑 잘 챙기고, 힘내세요.

 

요약을 하자면 플립댓 뮤직비디오 타임테이블 상 순서가 지연된걸로 츄 측에서 별건 계약서 5조(기타사항) 2항을 빌미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건별로 5,000만 원씩 손해배상하고,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라는 조항을 발동시켰다는 점에서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이 불합리하다고 주장하는 중이다. 

 

촬영 타임테이블만 놓고 보면 츄를 배려해서 어느정도 짠걸로 보인다. 하지만 이미 전체 스케쥴이 다음날 새벽 03시 30분에 끝나는 일정이라 나중에 문제될건 뻔해보인다. 

 

반응형

디스패치에서 공개한 정산 내역 

전체 매출액 대비 츄는 2.62% 가량을 정산받았다. 

 

참고로 이달소는 개인정산 시스템이라 츄가 개인광고로 벌어들인 수익들을 다른 멤버들이 나눠갖지 않은걸로 알려졌다.

 

고로 다른 멤버들은 아직 10원도 못받았을 수 있다.

(수익은 각각 달라도 비용은 거의 비슷할테니... 다른 멤버들은 대부분 마이너스 상태로 추정됨)

 

물론 디스패치가 중립적라고 보이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산액 보면 츄 측에서 폭언과 갑질을 안할수가 없을듯...

 

저정도면 좋게 좋게 잘 이야기한것 같은데... 겨우 이정도가 폭언 갑질인건가?? 정산 비율이 20~30%만 되어도 츄가 이렇게 삐딱선타지는 않았을듯...

https://blog.naver.com/vitaminnala/222940535015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츄 갑질 폭언 증거 1초라도 빨리 공개해야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츄 갑질 폭언 증거 1초라도 빨리 공개해야 기다리다 지쳐 현기증 날듯... #블록베리...

blog.naver.com

https://bltly.link/a1CqpH8

 

츄 디패 기사 보고 생각나는 클라라-폴라리스 분쟁 당시 디스패치

      때는 2015년 클라라와 폴라리스의 전속계약 관련 분쟁이 시작됨   클라라에게 폴라리스 대표가 성희롱을 했고 그래서 계약을

bltly.link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