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복면가왕, 나는 가수다 보다 나은이유 - 저평가된 정확히 반갈렸네, 황금락카 두통썼네 재발견 

사실 나는가수다 시즌3를 시작하면서 개인적인 평은 "식상해서 망한 걸 또?"라는 생각을 했다. 이미 불후의 명곡에 한참 밀린 상황에서 다시 또 도전하는것은 무모해보였다. 


예전에 시즌1,2에서 나왔던 캐스팅에 별다른 차이를 못느끼기 때문에 그나물에 그밥으로 느껴지는것은 나 혼자만의 생각은 아닐것 같다.






반면, 복면가왕의 재미는 가수의 재발견이 아닐까 싶다. EXID는 복면가왕이 나오기 전부터 이미 급부상한 그룹이었다. 그러나 복면가왕에서 우승했던 솔지, 하니 등 외모와 의상만 보고 인기의 비결이라고 착각했던 나이는 세대들의 오해를 씻기에는 충분했다. 물론 복면가왕의 우승 한번이 최정상급 가창력이라고 인정받는 것은 아니지만 높은 수준의 가창력과 호소력있는 음색을 갖은것은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당시 명절 파일럿 방송으로 펼쳐졌던 복면가왕은 어쩌면 아육대와 같이 명절에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지도 몰랐으나 EXID 솔지의 우승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결국 정규편성이 되었다. 물론 솔지의 우승이 이런 평가를 받았던 것 역시 나와 같이 느꼈던 청장년층이 많았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젊은 세대들 역시 비슷한 느낌이었을것이다.)



물론 정규편성 된 이후 1회 우승을 차지한 나비, 2회 우승으로 예상되는 루나 역시 이미 가창력으로 어느정도는 인정 받은 인물들이다. 적어도 솔지만큼 신선한 인물이 아니다.



하지만 복면가왕은 이렇게 인지도에 의해 저평가 받고 있는 가수들을 재발견해주는 것과 함께 저평가된 아이돌들 역시 재평가될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식상한 포맷의 나가수보다는 성공가도를 달릴 전망이다. 


복면가왕 루나편 다시보기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