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미애 영수회담 제안, 국민의당 정의당 배제해도 박근혜 하야 설득하면 인정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영수회담을 제안했다고 한다. 물론 일반적인 영수회담의 경우 결론을 어느정도 내려놓고 하기 때문에 대부분 편안한 분위기에서 인사나누면서 악수하고 포토 촬영에 집중되는게 일반적이다.






그러나 이번 추미애 대표가 제안한 영수회담은 밑도끝도 없는 영수회담으로 어떻게 결론이 날지 모르고 들이대는 경솔한 행동으로 보인다.



하겠다는 답변도 없는 영수회담 걱정은 기우


일단 청와대측에서 하겠다는 답변이 없는 상태이다. 한광옥 비서실장을 통해 제안했는데 답변이 오지 않았다고 한다. 물론 영수회담 제안을 거절한 명분도 없다.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의장을 찾아 영수회담을 하겠다고 제안했는데 이제와서 역공을 맞은 셈이다. 그동안 박근혜 대통령은 일방적인 연설문 발표외에 별도로 입장을 표명하거나 국민들의 의견을 듣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국회 의장에게 제안했던 영수회담은 언론플레이용 발언으로 밖에 보이지 않았다.


허나 추미애 대표가 영수회담을 제안해버리므로써 박근혜로써는 거절할 명분이 없이 영수회담을 해야하는 상황이다.


2016/11/14 - [사회] - 사상 첫 현직 대통령 조사, 검찰이 다음 대통령 결정하는 순간 박근혜 형사 소추 가능성 열려



야권 분열 초래한 추미애 영수회담 제안, 그래도 박근혜 하야 설득해내면 인정해줘야 


현재 영수회담 카드를 꺼내든 추미애 대표는 스스로 절벽으로 가는 선택을 했다. 


이제 이 상황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끌어앉고 논개가 되어 절벽 아래로 추락하느냐 아니면 박근혜 대통령만 떠미느냐 결정만 남은 상태이다. 


국민의 뜻을 모르고 단순하게 정치공학적인 판단에 근거하여 행동한것으로 보인다. 결국 온우주가 도와 박근혜 대통령을 설득해서 하야 하겠다고 확답을 받아낸다면 모를까 스스로 벼랑끝으로 가버렸다.


지금은 정치공학적으로 판단할 상황이 아니라 민심과 함께 움직여야하는 상황에서 스스로 자멸하는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어쨌든 박근혜 하야 결정 외에는 추미애가 먼저 대표직을 사퇴해야할 상황으로 보인다.


2016/11/11 - [사회] - 최순실 주사제 중요한 증거 길가에 버려지다 - JTBC 파쇄 차움병원 자료 입수 조각 마주는 중

2016/11/11 - [사회] - 국회방송, ‘최순실 게이트’ 긴급현안질문, 안민석 질의로 시작

2016/11/10 - [사회] - 최순실 독일 귀국 이유, 최순실은 왜 굳이 독일 직항노선을 놔두고 영국에서 귀국했을까?



추미애가 걸어온길을 돌아볼때 남은것은 삼보일배밖에 없는 것 같다.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