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태양, 문우람 승부조작 파문 또한번 휘몰아치는 프로야구 승부조작

 

문우람은 2011년 이태양과 함께 넥센에 입단한 입단 동기로 현재 상무 소속이다. 이태양은 2012년 시즌이 끝나고 NC로 특별지명 되어 이적하게 되었다.

 

이제는 믿고 안쓰는 넥센 산이 될 듯하다. 그동안 승부조작 관련 선수는 모두 넥센 출신 선수들이기 때문이다.










 

발빠른 NC의 대처 계약 해지 및 사과문 발표

 

아래는 NC다이노스 홈페이지 사과문 전문입니다.

 

엔씨 다이노스 대표이사 이태일입니다.

 


 

 


이번 사건은 선수들과 팬들이 함께 쌓아온 노력을 훼손하고, 무엇보다 공정한 스포츠 정신을 해치는 심각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사건 내용을 접한 즉시 구단은 해당 선수를 등록말소했으며 관계 당국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스포츠의 기본정신과 공정성을 훼손하는 관련 부정 행위가 사라질 때까지 관계 당국에 협력할 것이며, KBO와 ‘클린 베이스볼’ 활동을 적극 실행해 가겠습니다.

 


해당 선수에 대해서는 법적 절차 진행과는 별도로, 우선 KBO규약 제35조,제47조,제150조에 따라 구단은 실격처분과 계약해지 승인을 KBO에 요청하겠습니다. 아울러 구단 또한 선수관리 미흡에 대해 KBO의 관련 제재를 요청합니다.

 


무엇보다 이런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에 따라 선수단에 대한 부정행위 방지교육을 맡고, 유사행위를 감시하는 ‘윤리감사관’ 제도를 구단 내에 신설하겠습니다. 아울러 KBO와 협의해 보다 실효성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야구팬 여러분, 그리고 타구단과 리그에 깊이 사과 드립니다.


승부조작 사건이 일어나고 사실상 즉각적으로 NC측에서 직접 사과문을 개재하고 사과에 나섰으며 바로 계약 해지 및 KBO측에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한 상태라고 합니다.

 

구단도 선수 관리 미흡에 대한 처벌을 받겠다고 사과에 나선 상태...

 

왜 하필 넥센 출신인가 라는 궁금증은 그래도 가지시 않은 상태입니다.

 

- 이장석 횡령 스캔들, 히어로즈 초기 부터 이어왔던 버리지 못한 썩은 이

- 강정호 성폭행 스캔들, 최근 성적 하락 원인이 바로 이 사건?

- 호날두 우승, 사진으로 보는 프랑스 포루투갈 하이라이트 + 시상식 동영상(파예 인스타 주소, 에데르 골 동영상, 호날두 부상 동영상)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