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박영수 변호사 특검 지명, 박지원 라인에 우병우 황교안 친분(?) 노회찬도 선택한 박영수 셀프특검은 아닐듯 


벌써부터 박지원이 지명했고 우병우 황교안 친부이 있다는 이유로 박영수 특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굉장합니다.


행여 셀프특검이 되는게 아니냐는 우려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특검에 적극 수사 협조를 하겠다고 하는걸 보니 협조를 안할것으로 예상되고 늘 그렇듯 "서면" 조사만 강행하여 고강도 사정조사가 필요할것으로 예측됩니다.



박근혜 대면 수사 거부하면 결국 서면 수사 및 기업 조사로 뇌물죄 압박



기업에서는 저승사자로 알려진 박영수 변호사는 재계에서 칼질을 잘하는 검사로 유명했습니다. 재직중 '현대차그룹 비자금 사건', '론스타 외환은행 불법 매입 의혹 사건' 'SK분식회계 사건' 등을 수사 박근혜는 셀프특검이 아닌 셀프 빅엿을 스스로 붙든것으로 예측된다.

 따라서 특검 방향을 박근혜에서 뇌물을 준  기업총수들 위주로 쪼아 뇌물죄를 적용해야한다는것이 중론... 


물론 황교안, 우병우와 친분이 우려되었으나 검찰 쪽도 구르는 바닥에 한계가 있으니 당연히 서로 안면이 있는것은 사실일듯 또한 검찰측 역시 조직이 버티려면 황교안 우병우 정도는 짤라내고 가야 한다는 사실은 인지하고 있을터이니 섣부르게 황교안과 우병우가 나설수 있는 형편도 못되는게 사실.


거기에 기수 차이가 있고 특히 우병우와는 굉장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친분이 많다고 하기도 모호한 부분이 많다.


어쨌든 박지원 혼자 추천한 것도 아니고 노회찬과 함께 추천했다는 점 등을 고려해볼때 박근혜에 대한 수사를 소홀하게 할 가능성은 낮아보인다. 특히나 박지원이 원하는것은 박근혜가 아닌 비박이고 박근혜는 확실히 버리는 카드임을 고려해볼때 박영수 특별검사가 박근혜를 살려주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물론 박영수 특별검사가 박근혜에게 면죄부를 부여한다면 과연 고개를 들고 다닐수있겠는가?


이제 남은것은 유능한 특검보좌진들을 꾸려 수사를 잘 해나가는 것 뿐이다.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