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황제m 이벤트 일정 예상 및 신장 출시 일정 - 와관육참, 절충중랑장, 위수향후



1차로 관우 태사자가 출시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1차로 예상된 가후는 아마도 10월 3일 출시될것으로 보입니다.











관우 오관육참


오관참육장(五關斬六將)은 관우가 하북의 원소에게 의탁하고 있는 유비를 만나기 위해 5관을 돌파하며 조조의 여섯 장수를 죽인 설화를 말한다. 오관육참(五關六斬) 또는 과오관참육장(過五關斬六將)이라는 고사성어로도 불리며, 진수의 《삼국지》 등의 사서에는 없고 나관중이 각색하여 지어낸 부분이다. 이 고사를 천리주단기(千里走單騎)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태사자 이벤트 절충중랑장


삼국 시대 오나라 동래(東萊) 황현(黃縣) 사람. 자는 자의(子義)다. 활을 잘 쏘았는데, 명중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없었다. 후한 말기의 전란을 피해 요동(遼東)으로 갔는데 북해상(北海相) 공융(孔融)이 기이하게 여겼다. 나중에 공융이 황건(黃巾)에게 포위되자 포위를 뚫고 유비(劉備)에게 연락하여 구원병을 보내 포위를 풀게 했다. 또 유요(劉繇)를 좇아 단양태수(丹陽太守)를 칭하다가 산월(山越)에게 붙었다. 나중에 손책(孫策)에게 귀의하여 절충중랑장(折衝中郞將)이 되었다. 유반(劉磐)이 노략질을 하자 건창도위(建昌都尉)가 되어 이에 대항했다. 손권(孫權)의 휘하 장수가 되어 뛰어난 용맹으로 남방 지역에서 여러 차례 큰 공을 세웠다.


가후 이벤트 위수향후


삼국 시대 위(魏)나라 무위(武威) 고장(姑臧) 사람. 조조(曹操)의 모사로, 자는 문화(文和)다. 후한 말에 효렴(孝廉)으로 천거되어 낭(郞)이 되었다. 동탁(董卓)이 낙양에 들어오자 대위연(大尉掾)으로 평진도위(平津徒尉)가 되었다가 토로교위(討虜校尉)로 옮겼다. 동탁이 여포(呂布)에게 살해되자 이각(李傕)과 곽범(郭氾)의 모주(謀主)가 되어 장안 공격을 진언하여 여포를 몰아내게 했다. 상서(尙書)에 올라 전선(銓選)을 담당했다. 이각과 곽범이 장안에서 싸울 때 선의장군(宣義將軍)이 되었다. 다시 장군 단외(段煨)에게 의지했는데, 단외가 의심하는 것을 알고 달아나 옛 동탁의 부하였던 장제(蔣濟)의 휘하로 들어갔다.


장제가 죽고 장수(張繡)가 뒤를 잇자 그를 중용하여 중요한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그의 계책으로 전위(典韋)와 조앙(曹昂, 조조의 맏아들) 등이 전사하고, 조조는 완성에서 대패하여 많은 군사를 잃고 후퇴했다. 나중에는 장수를 조조에게 항복시켜 장수와 함께 조조 진영에서 많은 공을 세웠다. 집금오(執金吾)로 도정후(都亭侯)에 봉해졌다. 기주목(冀州牧)으로 옮겼다. 원소(袁紹)와 한수(韓遂), 마초(馬超) 등을 격파할 때 여러 번 계획을 세워 올렸다. 조비(曹丕)를 도와 태자의 자리를 공고하게 다졌다. 위문제(조비)가 즉위하자 태위에 발탁되었다. 위수향후(魏壽鄕侯)에 진봉되고, 시호는 숙(肅)이다.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