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라이브 공략 (1) 입문편 - 초보를 위한 팁
삼국지 라이브 공략 (1) 입문편 - 초보를 위한 팁
1. 서버선택
첫번째 기로가 과연 어느서버를 선택할 것인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늘 열린 서버를 추천합니다. 그 다음은 열린지 7일이 안된 서버 그 이후로는 비슷합니다.
다들 자기 서버가 축섭이다 신서버 가봐야 별거 없다 하지만...
사실 구섭에서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수성군 상대도 버겁습니다. 구섭 하고 싶으시다면 일단 수성군 레벨이 몇렙인지 확인하시고 시작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가장 최고렙이 50렙 안쪽인 서버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그 이하여야 나마 수성군과 해볼만하기 때문이죠...
사실... 그렇게 따지면 결론은 가장 신섭으로 가는거네요...
2. 국가 선택
랜덤으로 선택하면 200 금화를 줍니다.
일단 해보시려면 랜덤으로 선택하는 걸 추천합니다. 물론 200금화 나중에 해보면 별거 아니긴 합니다
3. 쿠폰
2018/01/15 - [게임] - 삼국지라이브 쿠폰 안내(사용 가능한 쿠폰 목록)
보통 서버 단톡방에서 최신 쿠폰을 뿌려주기도 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을 활용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죠
4. 장수 육성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장수 라고 불리는 카드 육성 게임입니다. 카드별로 어느정도 등급이 나눠져 있고 높은 등급의 카드와 같은 등급이라도 좋은 속성을 지닌 카드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2018/02/05 - [게임] - 삼국지라이브 장수 등급표 - 2월 1주차 장수등급표 + 추천 덱
물론 초반에는 9장의 장수를 모으는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조합보다는 양을 맞추는데 포커스를 맞추시기 바랍니다.
단 주의사항은 쓰지 않는 장수라도 장수 재생을 통해 흔히말하는 갈아버리는 일은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부 장수들의 경우 신비상점 등 따로 구할수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전투 방법
전투를 하는 이유는 사실 공훈때문입니다.
물론 경험치를 얻기도 하는데...
병력을 잃으면서 식량을 소진하여 경험치를 얻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어느정도 전투를 통해 레벨업이 가능하지만 후반에 갈수록 레벨업은 전투를 통해서가 아닌 제사(황금소진)을 통해서 이뤄지는 구조입니다....
공훈을 많이 얻기 위해서는 일정 전투력이하는 한성씩 집중 공략하는것이 좋고 되도록이면 상대 국가 유저들보다는 수성군을 상대하는 성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6. 환영
사실 가장 말도 많고 탈도 많은게 환영입니다.
환영은 한마디로 3개의 부대중 한 부대의 분신을 만드는것입니다. VIP 등급이 높을 수록 무료 환영 숫자도 늘고 황금 구매 환영 숫자도 늘게 마련입니다.
흔히 "야생"이라 불리는 국가의 통제력 밖의 분들이 여기저기 환영을 뿌리고 다녀 상대방 국가에 오해나 원한을 사기도 합니다.
이런 야생분들은 VIP등급이 어느정도 되는 분들이기 때문에 환영 뿌리는 숫자도 제법 되고 전투력도 꽤 있는편이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에게는 다소 버거운 상대가 됩니다.
이런분들의 특징은 전투에서 불리하면 바로 환영을 씁니다. 보통 국가퀘스트를 위해 환영을 아껴두는 경우가 많은데... 주요 관문도 아닌곳에 환영을 많이 깔아두는것은 좋은 전략도 아니고 공훈을 많이 올릴 수 있는 방법도 아니다.
환영은 국가퀘스트에 사용하는것이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국가퀘스트에서 박빙의 전투가 펼쳐지고 있는 전장에서 환영을 쏟아붓는것이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환영 사용법이라는 점을 명심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