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경원 사학비리 원조 홍신학원 이사 출신 조국 웅동학원 세금 체납과 함께 사학비리까지...


조국 교수 웅동학원 세금 체납과 관련하여 어제 썰전에 전화인터뷰로 출연한 나경원 사학비리 사건이 급부상하고 있다.


2017/05/12 - [사회] - 웅동학원 고액체납 논란, 조국교수 사과 대체 체납액 얼마길래?

2017/05/12 - [사회] - 나경원 트윗 중 레전드 짤방


사학비리는 박근혜까지 촛불을 들게했던 그 사안으로 문재인 정부에서 언젠가는 해결해야할 문제로 판단된다.










나는 꼼수다 24회 가카 그리고 나경원

가카 미국 방문 때 있었던 일(의회 연설, 디트로이트 야구장, FTA)

나경원이 이사로 있는 홍신학원의 사학 비리



참고로 홍신학원은 당시 나경원의 아버지가 이사장으로 있었으며 본인이 이사로 재임하기도 했었다. 

나무위키 나경원 사건사고 내용

여기서 실제로는 진보진영의 언플 이었던 피부과 문제에 상대적으로 묻힌 사안이 있으니 나경원이 이사로 있던 홍신학원의 비리 문제였다. 이 곳은 그녀의 아버지 나채성(현재 홍신학원 이사)이 이사장으로 있는 곳인데 이 홍신학원 학교법인 산하에 있는 학교가 다름 아닌 화곡중학교&화곡고등학교. 이 학교의 비리 문제가 상당했다. 

16회 국회 당시 학교에 대한 감사자료를 요구했을 때는 학교 행정실장이 감사자료를 불태워버린 충공깽한 사건도 있었으며, 학교 교실에서 교육을 받아야 할 학생들을 엉뚱한 곳에 동원[4], 학교 비품(유리창, 형광등) 등을 교내 예산이 아닌 학생들에게 충당시키기, 불량 교사 채용[5] 등 엄청 문제가 많았다. 그야말로 비리 사학의 전형인 셈.

당시 나경원은 "이것은 저의 문제가 아니라 저의 아버지 문제일 뿐입니다.''라고 말했지만 본인이 홍신학원의 이사 및 감사 등 여러 직책을 유지하고 있었으며, 딴 사람도 아니고 문제 사학재단 이사장의 딸이라는 것까지 더해져 엄청난 비판이 쏟아졌다. 게다가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의 김용민씨가 인터뷰한 전 화곡고등학교 재학생의 육성 기록까지 터지는 등 화곡고등학교에 관련된 여러 증언들이 쏟아져 나오며 일이 피부과 사건은 애교로 보일 정도로 사건이 커졌다.

때문에 사람들은 당시 나경원의 낙선 원인은 피부과 사건이 아니라 바로 이 사학재단 비리라고 평가하기도 한다. 허나 피부과 의혹 덕분에 비리 관련 문제는 꽤나 묻혀 버려 나경원에게 비판을 하더라도 피부과 의혹을 말하는 경우는 많아도 비리 관련 문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기왕 이렇게 사학법인 문제가 발생한 김에 비리 사학 근절과 함께 재정난에 있는 사학에 대한 정부 차원에서 조치를 취하면 좋을 것 같다.


한편 아이엠피터 블로그 기사에 따르면 나경원 의원의 부친이 운영하고 있고 현재는 모르겠지만 한때 자신이 이사로 재임해왔던 사학법인 ‘홍신학원’은 지난해 3월, 법정부담금 24억여 원을 납부하지 않아 서울의소리를 통해 기사화된 적이 있다. 서울의소리는 또 나경원 의원의 부친 나채성 씨가 이사로 등재됐던 다른 사학법인들의 납부율도 선일학원 0.5% 인천 상명학원 4.1% 경기 연풍학원 7.7% 등 각 시.도 평균치를 훨씬 하회하는 납부율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139
Today19
Total1,354,331

달력

 « |  » 2022.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