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순실 국조특위, 최순실 강제구인법 직권상정 요청


지난 김어준 뉴스공장에서 안민석 의원이 말한테로 김성태위원장 외 국정조사특위 위원들은 최순실을 비롯한 청문회 불출석 증인들에 대한 강제 구입법을 의결하여 국회의장 직권상정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최소 이미 구치소에 수감중인 증인들은 필요에 따라 강제출석하도록 해야하지 않나 싶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청문회가 보다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랍니다.


2016/12/27 - [사회] - 최순실 국조특위 6차 청문회 비공개 신문 대화록

2016/12/27 - [사회] - 새누리당 비박계 탈당의원 명단 + 나경원 탈당 보류 선언

2016/12/27 - [사회] - 문재인 비리 조사 후 MB 반응


안민석 페이스북 글 전문





방금 기자회견을 마쳤습니다.
[성명서]
‘최순실 강제구인법’ 직권상정을 요청한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특위 위원들은, 내일 국회 본회의에서 최순실 강제구인법을 직권상정해 통과시킬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최순실 강제구인법을 통과시켜야 최순실 등 국정농단의 주범을 국회 청문회에 세울 수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박근혜-최순실 국정조사특위는 6차례의 청문회를 개최해 헌정사상 초유의 국정농단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그러나 최순실과 문고리 3인방 등 청문회의 주요 증인들은 국회 출석을 거부하고 국민을 우롱하였습니다. 국회법과 국회증언감정에 관한 법률에서 명시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였지만, 최순실을 증언대에 세울 수 없었습니다. 국회의 권위는 실추됐으며 국민들의 분노는 폭발 직전입니다.
최순실 등이 말도 안되는 거짓사유를 핑계삼아 동행명령까지 거부했지만, 국회가 이들을 강제구인을 할 수 있는 법적장치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 오만불손한 국정농단의 주범들은, 국회 청문회에 불출석해서 고발될지라도 고작 벌금형에 처해진다는 법의 맹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내일은 올해 마지막 국회 본회의가 개최됩니다. 우리 국정조사특위 위원들은 최순실 강제구인법을 내일 본회의에 직권상정해 통과시켜줄 것을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존경하는 정세균 국회의장님김성태 위원장을 비롯한 박근혜-최순실 국정조사특위 위원들의 일치된 뜻을 의장님께 전달해드린 바 있습니다. 내일 본회의에서 최순실 강제구인법을 직권상정해 처리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해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존경하는 각당 원내대표님최순실 일당을 증언대에 세워야한다는 것이 국민들의 준엄한 명령입니다. 각 정당의 원내대표님들께서 최순실 강제구인법을 내일 본회의에 직권상정할 수 있도록 국회의장께 요청해주실 것을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존경하는 여야 동료의원 여러분저희 국정조사특위 위원들은, 존경하는 의원님들의 배려와 양보로 국정농단 사건의 진상규명 활동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내일 본회의에서 최순실 강제구인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저희,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특위 위원들은 내일 국회 본회의에서 최순실 강제구인법을 통과시켜, 최순실과 문고리 3인방 등 국정농단의 주범들을 반드시 국정조사 청문회에 증인으로 세울 것입니다. 미흡하지만 헌정유린, 국정농단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노력해온 저희 특위 위원들은 국정조사 마지막까지 진실을 밝히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국민께 약속드립니다.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130
Today149
Total1,389,856

달력

 « |  » 2022.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