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필리핀 풍경 #8 필리핀  택시 사기당하는 유형 분석

 

필리핀 택시 사기당한 썰을 풀자면 끝도 없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본인 경험담에 친구들의 카더라까지 겹치면 진짜 밑도 끝도 없이 어마무지합니다.

 

진짜 택시기사가 나뻐서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있고 자신의 실수로 사기라고 느끼는 경우도 있고 뭐 그렇습니다. 우리나라 택시기사들과 별반 차이 안납니다.

 

인천공항가면 외국인들 등쳐먹는 기사들 종종 있죠? 그런 기사가 필리핀이라고 없을 이유가 없죠... 물론 그렇다고 악의적인 기사들을 가려낼 수 있는 통찰력을 길러야된다는 얼토당토 않는 소리대신 몇가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얼마나 유연하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상황은 달라집니다. 외국이라는 특성때문에라도 우리가 절대적으로 불리하기 때문에 괜히 경찰한테 가자고 했다가는 훅가는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절대 타면 안되는 택시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미터기 씰이 뜯겨진 차량의 경우 타면 안됩니다. 당연히 우리나라도 마찬가지구요

 

우리나라에서 아바사자로 시작하지 않는 택시를 타면 안되듯이 필리핀 역시 정상적인 택시 번호판을 갖고 있지 않거나 택시가 아닌 택시를 타면 안되는것이죠 진짜 훅갈 수 있다는 점.

 

또한 길은 어느정도 숙지해두셔야합니다. 괜히 돌아가는거 아니냐고 우기다가 나중에 도착해보면 평소보다 더 조금 나오는 경우도 있더라는...

 

 

필리핀(다른 외국도 마찬가지지만)은 우리나라와 달리 비슷한 정도가 아니라 동일한 지명이 무척 많습니다.

 

렛츠고 메인에비뉴 이런식이면 망한다는거죠...

 

길을 돌아가거나 이상한데로 데려다주더라 하는 경우의 대부분은 이런 경우입니다.

 

퀘죤시로 가고 싶어서 퀘죤이라고 말했더니 마닐라의 퀘죤에비뉴로 데려다주더라...

 

뭐 이런경우도 있다는것이죠. 그래서 정확하게 말해주지 않으면 안된다는것이죠

 

그리고 간혹 못알아듣는 경우가 있는데... 고의든 고의가 아니든 잘 캣취하고 설명해주는게 맞습니다. 근본적으로는 가는 길을 대충 알아둬야 이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미터기 켜는것이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아라.

 

특히 가까운거리는 그렇습니다. 기본요금에 팁주고 하면 결국 최소 50페소인데... 누가봐도 가까운 거리라면 그냥 50페소 주고 내리는게 더 나을수있습니다. 혹시 실랑이가 생기더라도 웃으면서 늘 50페소이하로 나와서 그렇게 줬다. 라고 하면 그냥 넘어갈겁니다. 진짜 나쁜놈이 아니라면 말이죠. 물론 이런건 쉽사리 시도하기는 어려운 스킬이긴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