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필리핀풍경 #1 게으른나라 필리핀?

 

필리핀에대한 가장 큰 오해가 바로 게으른 나라 라는 인식이다. 사실 열대기후의 더운나라들은 굳이 일하지 않아도 과일들이 풍족하기 때문에 먹고 사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라고 착각하기 쉽다.

 

아프리카를 보자. 비가 올때는 집중적으로 오다가 가뭄으로 물이 말라 비틀어진 땅에 곡식이 잘 자라지 않는다. 동물들 역시 우리나라에서 흔히 보는 가축들처럼 살집이 통통하지 않고 뼈가 앙상하다.








아래 사진들은 대부분 4시 ~ 6시에 찍은 사진입니다.

 

물론 이 첫번째 사진은 여행지이기 때문에... 여행 중에 일정에 따라 빨리 움직이는 사람들이 많긴합니다만... 버스로 이동시 이동시간이 길기 때문에 새벽과 밤버스를 많이 이용하는데 이런 버스들 역시 항상 붐빕니다.

 

 

크리스마스이전에 심방가비 라고 하는 미사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10일전부터 새벽미사를 계속 드리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속설이 있다는데요 사람들이 북적거릴만큼 많은 인파가 몰려와 미사를 드립니다.

 

 

위 사진은 새벽 4시쯤으로 기억하는데요 필리핀 첫날 아침에 창밖이 너무 시끄러워서 뭔가 하고 봤더니 벌써 작은 시장이 열렸더라구요

 

필리핀은 날이 덥기 때문에 일과를 일찍 시작합니다.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일과는 9시? 출근시간까지 생각하고 준비하는 시간까지해도 6시? 인데 이 사람들은 이미 6시면 일을 시작한지 꽤 되는 시간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기에 게으름을 피우고 있다고 생각하는 시간은 오침시간이거나 일을 한지 꽤 오래되어 쉬고 있는 시간 또는 퇴근시간이라는 사실이죠.

 

물론 일자리가 많기 때문에 이런거 저런거 따질 필요도 없이 하루종일 일이 없어서 쉬는 분들도 많기 계시긴 합니다. 특히나 조금 나이가 든 남자들은 일자리가 전혀 없기도 하죠 생각해보면 그렇게 게으르지 않은 나라. 바로 필리핀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기자 J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기자 J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